2014년 9월 10일 수요일

디스크 이미징 하드웨어(Disk Imaging Hardware)



Page info

디스크 이미징 하드웨어(Disk Imaging Hardware)

디스크 이미징 장비는 디스크 사본 생성만을 위해 존재하며, 전용 운영체제와 이미징용 소프트웨어, 저장장치 연결을 위한 포트 등을 내장하여 간단하고 빠르게 사본의 생성을 가능하게 해준다.

디스크 이미징 전용 장비를 통한 이미징은 디스크 사본 생성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구성으로 데이터 복사 속도를 극대화 하는 장점이 있으며, 쓰기 방지 기능 역시 내장하여 원본에 대한 변조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또한, 장비 성능에 따라 속도 저하 없이 다수(4~16) 사본을 동시에 생성 가능하여 전체 조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절약해주는 역할을 한다. 


다만, 일반적으로 디스크 이미징 하드웨어 장비는 개인이 소유하기에는 상당히 고가이기에 디지털 포렌식 전문 수행 조직에 참여하게  경우에나 접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전용 장비 사용에 충분히 대비하기 힘든 것을 걱정하는 학습자들이 더러 있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대부분의 장비는 공통된 인터페이스(대부분 ICS, Intelligence Computer Solutions를 탑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에디스크 이미징 원리만 충실히 알고 있다면, 빠르게 숙지하여 무리 없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분석 대상(Target)

※ 아래의 내용은 PFP-List와 연동되는 정보로, PFP에서 확인 및 분석에 직접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PFP ManualPFP DownloadPFP home)


디스크 이미징 하드웨어 장비(Equipment for disk imaging)
Check List
Imaging source disk
Imaging destination disk
Image format
Compression efficiency
Related Tools
RoadMasster-3(Hardware)
Rapid image 7020(Hardware)
Masster Solo 4 Ruggedized(Hardware)
Solo - 4 IT(Hardware)
and etc ..

위 표에 목록화된 브랜드의 장비 라인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속한(혹은 속하게 될) 조직에서 사용하고 있는 장비의 사용법을 짧은 시간안에 숙지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질문이나 조언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악의적 댓글이나 무조건적인 비방은 삼가주세요.